본문 바로가기

영화

범죄 액션 영화 <베테랑> 배우 소개, 내용 들여다보기, 결말

영화 베테랑

영화 <베테랑> 주연 배우 소개

천만관객영화 <베테랑>은 류승완 감독을 통해 제작된 영화이다. 1996년 영화 <변질헤드>를 통해 데뷔한 류승완 감독은 2022년 현재까지 약 18편의 영화를 제작하였다. 다양한 영화들을 제작하였지만, 영화 <베테랑>이 가장 흥행하였다. 여러 작품들 중 나름 흥행한 영화를 꼽아 보자면, 2015년에 개봉한 영화 <베테랑> 개봉 이전엔 배우 하정우와 배우 전지현 주연인 영화 <베를린>을 제작하였고, 2017년에 개봉된 영화 <군함도>, 2019년에 개봉된 영화 <사바하>와<엑시트> 그리고 <시동>이 나름 흥행한 영화이다. 주요 배우들을 꼽아 보자면 배우 황정민, 배우 유아인, 배우 유해진, 배우 오달수가 주연으로 출연하였는데, 이 중 배우 유아인씨와 배우 오달수씨를 소개한다. 2003년 농심의 "쫄쫄면" 광고에 출연함으로써 데뷔를 하였고 지금까지 연기 19주년을 맞이한 베테랑 배우다. 2011년에 개봉한 영화 <완득이>를 통해 이름을 널리 알렸고, 베테랑뿐만 아니라 같은 해에 개봉한 사극 영화 <사도>에서 주연으로 출연함으로써 인지도를 쌓았다. 이후 2018년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서 주연역을 맡고, 2020년 개봉한 좀비영화 <살아있다>에서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어디서 시작된 루머인진 모르나 배우 생활을 하면서 동성애가 아니냐는 루머에 휩싸이기도 하였으나, 이런 논란 속에서도 당당히 배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0년 극단에 입단을 하며 데뷔한 배우 오달수씨는 국민들에게 매우 잘 알려진 배우이다. 유쾌하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배우 오달수씨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작품에 출연하였는데, 그중에서도 흥행한 영화를 꼽아보겠다. 2005년 개봉한 영화 <마파도>에서 조연으로 출연하고, 같은 해에 개봉한 영화 <친절한 금자씨>에서도 조연으로 출연하였다. 이후 2006년 개봉한 한국천만관객 영화<괴물>에서 괴물 목소리 역을 맡아 출연하였고,  2008년 개봉한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에서도 조연으로 역할을 하였다. 주연으로 흥행한 영화로는 2011년 개봉 영화<조선명탐정>, 2012년에 개봉한 천만관객영화 <도둑들>, 2013년에 개봉한 천만관객영화 <7번방의 선물>, 같은 해에 개봉한 천만관객영화 <변호인>, 2014년에 개봉한 천만관객영화 <국제시장>에서까지 출연하였다. 이후 영화 암살, 베테랑, 신과 함께 죄와 벌에서도 나오며 국민배우로 자리매김하였다.

간략한 내용

어느 날, 광역수사대의 서도철 형사(배우 황정민)는 곧 항구에서 벌어질 사건의 범인들을 잡기 위해 트럭기사의 도움을 받아 항구로 잠입한다. 서도철 형사는 트럭기사에게 고맙다는 말과 함께 무슨 일이 생기면 본인에게 연락하라며 명함을 건네주고 헤어지게 되고, 그 후 항구에서 범인들도 검거에 성공한다. 트럭기사는 아들과 함께 하루하루 어렵게 살아가는 사람인데 어느 날 자신이 일하는 근무지에서 돈을 제대로 받지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해고당하여, 이에 항의하고자 본사를 찾아간다. 본사는 신진 물산으로 대기업에 속하며, 신진물산의 사장인 조태오(배우 유아인)는 직접 트럭기사를 만나보고 싶어 한다. 트럭기사가 요구하는 돈이 큰 금액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된 조태오는 어이가 없다며 현장을 담당하는 소장과 싸우라 지시하게되고 소장을 이기면 돈을 주겠다고 말을 한다. 아들이 보는 앞에서 피투성이가 된 트럭기사는 돈을 받고 쫓겨나지만, 분한 마음에 다시 조태오를 찾아가게 되고 그 후 의식불명 상태가 된다. 서도철 형사는 이 사건에 대해 수사를 시작하게 되었고, 직접 조태오를 만나고 싶어 하는 서도철을 조태오 일행이 막으려 한다. 심지어 일행은 서도철의 아내에게 뇌물을 주며 수사를 멈추라고 섭외를 시도하지만 실패하게 되고, 이 사건이 크게 퍼지자 조태오 일행은 서도철을 죽이려는 계획을 한다.

영화 결말

소장을 잡으러 간 서도철과 광역수사대 팀원들은 소장을 쫓던 도중 팀원 중 막내가 깔에 찔리게 되고, 경찰에서도 적극적으로 수사를 밝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조태오는 자신의 친척인 최 상무에게 이 사건을 모두 뒤집어 쓰도록 설득하여 자수를 하게 만들어 수사에 난항을 겪게 만든다. 충분한 증거를 모은 서도철과 그의 팀원들은 조태오가 해외로 도망가기 전 날 마지막 밤에 조태오의 지인들을 모아 약물 파티를 하는 클럽을 급습하였고, 차를 타고 도망가는 조태오를 결국 잡아 영화는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