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외국 공포 영화 <컨저링2> 정보, 총평 그리고 영화 순서

스무준 2022. 10. 14. 23:58

영화 컨저링2

실화를 바탕으로 한 미국영화 컨저링2 간략한 내용

영화 컨저링1 이후 7년이 지난 1977년.

페기는 남편과 이혼 후 4명의 자녀와 함께 영국에 살고 있다. 그 중 한 명인 자넷이 위자보드라는 귀신을 부르는 놀이를 한 후 자넷에게 이상한 현상과 집안에서의 이상한 이들이 생긴다. 자넷을 중심으로 거실의 낡은 소파에 낯선 할아버지가 앉아있거나, 집안에서의 벽을 두드리는 소리, 사악한 목소리와 같은 기이한 현상들이 발생하여 이들은 이웃의 집으로 도망친다. 이웃의 집에서조차 여러 공포스럽고 기이한 현상들이 발생하게 되고, 자넷도 악령 때문에 목숨이 위험한 상황까지 처하게 된다. 결국, 경찰을 부르지만 출동한 경찰마저도 엔필드의 집에서 이상한 현상들을 목격하게 되고 결국 이 현상에 대해 교회에서 워렌 부부에게 해결해 줄 것을 요청한다. 영국의 워렌 부부는 아미타빌 사건 이후로 악마를 보게 된다. 아내 로레인은 수녀 복장을 한 악마를 보게 되었고, 남편 에드는 꿈에서 본 악마를 그려보는데 이러한 일들 때문에 로레인은 에드에게 안 좋은 일이 생길까 걱정을 하게 된다. 남편 에드는 교회의 요청으로 인해 페기 사건을 알게 된 후 이를 조사하길 원하지만 아내 로레인의 걱정으로 인해 자넷을 관찰만 해본다는 조건으로 페기가족을 만나게 된다. 

 

모든 내용이 실화일까?[영화정보, 스포주의]

영화 컨저링2는 1970년대 후반에 실제로 있었던 하나의 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지만, 실화는 약 2%정도이고 각색이 98%정도이다. 악마의 이름이 "발락" 이라는 점과 로레인이 남편의 죽음을 꿈으로 예견했다는 점 그리고 기적적으로 소녀를 살려내는 등 이러한 이야기는 전혀 실화가 아니다. 영화가 끝나고 나면 쿠키영상처럼 실제 녹음된 테이프 음성을 들려주지만 그것 또한 조작되었다라는 여러 정황도 있고, 공통적으로는 제한된 상황에서는 어떠한 이상 현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 영화 컨저링2 속에서의 자넷은 악령이 몸에 깃들어 통제되지 못하는 상황으로 설정되었지만, 실제 수많은 전문간들의 조사 결과로는 소녀들의 장난을 포착한 증거를 많이 발견하여 매우 실망했다고도 한다. 또한, 실제 사건의 주인공 가족들은 악령때문에 무서워하기 보단 언론의 관심을 매우 즐겼다고도 한다. 

컨저링2 총평

일단 나의 30년 인생에서 공포영화중 3번째로 꼽는 무서움을 주는 공포영화이다.

사실 영화 컨저링1을 보지 않고, 여자친구와 함께 영화관에서 컨저링2를 보았을 때 영화 초반부에서 너무 무서워서 뛰쳐나가고 싶을 정도였다. 특히 워렌 부부중 부인 로레인 꿈속 장면 중 딸아이가 복도에서 놀고 있을 때 뒤로 수녀 귀신이 지나갈 때와 로레인이 방에 갇혔을 때 한 그림자가 액자속으로 들어갈 때 진짜 무서웠다. 마지막으로 악령에 씌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자넷이 보일러실에 기괴한 모습과 몸이 꼬여 있는 상태로 들어가져 있을때가 제일 무서웠다. 물론 영화 중반부 또는 중후반부터 수녀 귀신인 "발락"의 입 벌린 모습을 본 후 부터는 전혀 무서움이 느껴지지 않았지만, 영화 초반의 수녀귀신 발락의 모습은 진짜 꿈에라도 나올까 봐 무서울 정도였다. 사실 이러한 악귀, 악령과 같은 공포영화는 감흥도 없고 별로 관심도 없었는데, 컨저링2를 통해서 정말 많이 무서워했고 추후 영화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와 영화 "더넌"까지 챙겨볼 정도로 너무 무섭고 재밌게 본 영화이다. 지금도 컨저링2 수녀 귀신 이미지를 볼때마다 깜짝깜작 놀란다. 근데 여자친구는 무서워하지 않았다라는게 너무 창피했다.

 

영화 순서 정리

사실 영화 컨저링은 공포영화 애나벨은 같은 시리즈는 아니지만, 영화 속에서 인형을 매게로 연결되는 부분이 있기에, 함께 정리해 보았다. 애나벨 시리즈와 컨저링 시리즈를 함께 정리했다. 컨저링1[2013년] - 애나벨[2014년] - 컨저링2[2016년] - 애나벨 인형의 주인[2017년] - 애나벨 집으로[2019년] -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2021년] - 더넌 순서이고, 개봉 순서는 위와 같지만 6편의 영화를 시간 순으로 나열한다면 또 달라진다. 시간 순으로 나열하자면, 애나벨 인형의 주인 - 애나벨 - 컨저링1 - 애나벨 집으로 - 컨저링2 - 컨저링3 악마가 시켰다 순서가 된다.